공지사항

구매대행시 꼭 알아야 할 될 내용

2019-09-05 16:19:24 / 조회 4,517

안녕하세요

중국 구매대행을 하실때 참고를 하셔야만 하는 내용을 정리해드리니 읽고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Q. 결제는 했는데 이후 취소 및 부족하게 오는지?
A. 홀세일차이나에서 승인과정은 판매자에게 연락을 한후 재고 여부를 확인해서 승인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재고파악을 안하는 경우도 많고 기계적 답변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판매자 발송전 또는 중국 센터에 입고가 된 후에나 알 수 있습니다.

Q. 대량 주문시 수량이 부족하게 온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대량 주문시 홀세일 차이나는 개별 카운트를 하지 않습니다.
패키지 단위 수량을 파악한후 패키지 총 갯수를 곱하여 총 수량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 패키지에 수량이 부족하게 오는 경우도 있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홀세일차이나는 패키지로 오는 경우 50개 이상 상품에 대해서는 패키지 단위 수량으로 체크하고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낱개일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개별 카운트로 진행을 합니다. 개별 카운트할 경우 수량이 많을 경우 인건비가 청구될수도 있습니다.

Q. 왜 주문하지 않은 옵션의 상품이 섞여오는지?
A. 위 내용와 연결되어 말씀드리면 재고 부족으로 다른 옵션의 상품을 같이 보내주는 판매자들이 많습니다.
미리 연락을 해주는 판매자도 있는 반면 임의대로 수량만 맞춰서 보내주는 판매자도 있습니다.
아래 문답 확인 추가 부탁드립니다.

Q. 상품이 잘못 왔거나 파손이 되었는데 왜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인지?
A. 중국 판매자들 대부분이 교환, 환불에 인색한 편입니다.
최근 많이 개선되기는 했지만 아직 대부분의 판매자들이 판매자 잘못이 있다고 하더라도 교환 환불에 대한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위의 경우 소비자 보호 대책이 없는지?
A. 교환 및 환불에 대해서는 표면적으로 규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안지켜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알리바바 제소를 하는 방법이 있지만 실질적인 재제는 없다고 보시는편이 좋습니다.

Q. 한국에서 상품을 받았지만 하자가 발생하여 교환, 환불을 하고 싶은데 어떻해야 하는지?
A. 한국에서 상품을 수령후 교환 또는 환불을 원하시면 판매자에게 확답을 얻은후 진행을 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교환 및 환불을 거부할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다 하더라도 중국센터 입고후 수령까지 시간이 지난 상태이기 때문에 교환,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교환, 환불이 가능하더라도 국제 배송비 및 중국내 배송비까지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이는 홀세일차이나에서 구매는 중국내 배송 조건의 구매이기 때문입니다.

Q. 상세 페이지 사진과 다른 상품이 오는 경우가 있는 이유는?
A. 중국내에서 사진 저자권이 아직 확립이 안되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판매자들 사진을 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사이트와 조금 다른 디자인, 패턴의 다름, 색상의 차이, 사이즈의 차이 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대량 구매를 하시는 경우에는 샘플을 받아보신후 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문답과 같은 이유인 경우도 해당합니다.

Q. 1차 주문과 2차 주문 상품이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A. 주문 생산 방식때문입니다.
소량으로 주문시 대량주문건에 추가 생산을 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대량 주문건이 디자인, 색상, 패턴등이 변경이 되는 경우 그에 따라 소량 주문건도 같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사이트내 상세 페이지 변경은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상세 페이지 사진과 조금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Q. 의류 및 신발 사이즈의 표기 및 상표가 다른 이유는?
A. 이 또한 위의 문답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생산할 때 당시의 대량 주문건에 사이즈 표기 및 상표 또한 대량 주문건에 속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Q. 사이트의 포장과 다른이유는?
A. 1688이나 타오바오에서 표기되어있는 단가는 최저단가이며 이 또한 단가에 따른 상위노출을 위해 포장이 없는 벌크 포장 단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개별포장을 요청하시는 경우 신청서 작성 당시에 따로 메모를 해주셔야 확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개별포장인 경우 추가 비용을 요청하는 판매자가 있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Q. 개별 포장 박스가 파손이 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개별 포장 박스는 배송과정시 파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가 배상을 해주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상품과 개별 포장 박스를 따로 받으시는 경우 박스 파손이 적지만 상품과 상품끼리 부딛치기 때문에 스크레치 또는 파손의 경우가 있습니다.
개별 포장이 된채로 받으시는 경우에는 추가 박스를 요청하시어 박스 파손의 경우에 대비하는것도 좋습니다.

Q. 유리 제품인 경우 파손이 안되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A. 유리 등과 같이 파손이 쉬운 제품은 공장 출하시에 나오는 박스 단위 포장으로 주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00개가 필요하다고 하시더라도 박스 단위 수량이 70개라면 140개 주문을 하시는 편이 파손이 될 확율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파손의 여지는 항상 남아 있습니다.
파손이 쉬운 제품은 배상의 책임을 따지시면 배송 자체를 거부하기 때문에 파손에 대해 주의하는 방법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 공지사항과 FAQ(자주하시는질문)은 꼭 한번씩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Posted by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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